2018/02 1건이 검색되었습니다.

도대체 마케팅이 뭐지? 마케팅의 정의

미국 마케팅학회(AMA) 마케팅은 "고객을 위해 가치를 창조 및 제공하고 조직과 이해관계자에게 편익을 선사하며 고객과 소통하고 관계를 관리하는 일련의 과정"필립 코틀러"마케팅은 표적시장의 니즈를 충족시켜 이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고 창조하며 전달하는 활동"한국마케킹학회"마케팅은 조직이나 개인이 자신의 목적을 달성시키기 위해 교환을 창출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시장을 정의하고 관리하는 과정" 이렇게 정의된 내용을 살펴보면 마케팅은 곧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방법을 전달하는 소통의 과정이며 가치를 창출하는 모든 시장활동이다.즉 마케팅은 생산자가 제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데 관련된 모든 기업의 경영활동이며 제품과 서비스의 내재적 가치를 찾아내 소비자들에게 차별적으로 제공하고 브랜드의 가..

더 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