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7/07 5건이 검색되었습니다.

엄마는 울지 않았다

기사 원문 보기: http://news.donga.com/3/all/20170713/85330301/1#replyLayer뉴스를 보다가 내가 감히 느낄수 없는 슬픔이라고 생각이 된 뉴스 "우리 막내가 얼마나 소중한 존재였는지 피고인이 알았으면 합니다. 그 아이는 정말 보물같은 아이였습니다. 그날 누구라도 그 자리에 있었더라면 같은 일을 당했을 겁니다. 자기가 무슨 잘못을 한 건지 제대로 알길 바랐습니다.""부모는 자식이 죽으면 가슴에 붇는다는데 그렇게 보낼 수가 없어 수목장을 했다. 언제나 같이 있어주려고 조금만 기다려 달라고 그렇게 보냈다"."염하기 전 아이 얼굴을 봤는데 예쁘던 얼굴이 검붉은 색을 띠고 눈을 감지 못하고 있었다. 예쁜 옷을 입혀주고 싶었는데 잘라서 입혔다.""스마트폰이 애들한테 안 좋..

더 보기

우리나라 창세신화

아마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가장 오래된 이야기는 단군신화이다. 우리나라에도 그리스로마신화 못지 않게 충분히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많이 있지만 제대로 조명받지 못했다는게 내 생각이다. 일반적으로 학자들 사이에서는 우리나라는 삼국시대-고려-조선시대로 오며 신화의 전통이 맥이 끊겼다고 보고 있다. 국가가 새로 새워지면서 이전 왕조에 대하여 부정할 필요가 있었고, 통일신라, 고려, 조선이 새로 만들어 질 때마다 새로운 관점에서 다시 신화를 재 정립이 필요했기 때문이다. 서양에서는 르네상스 시기를 거치며 옛 신화가 민족학과 결합하여 제국주의 시대에 앞서 16세기 즈음 민족의 통일성과 서양인의 우월성을 보이기 위하여 더 문화,예술적으로 더 활발해졌다고 보기도 한다. 우리나라는 임진왜란, 병자호란, 6.25전쟁 ..

더 보기

애플- Frankie’s Holiday

요즘 광고를 보면 중요한 트렌드 중 하나가 바로 인 것 같다. 가전제품, 특히 휴대폰 광고는 휴대폰으로 할 수 있는 경험을 얼마나 감성적으로 호소를 하냐에 초점을 맞춘 것 처럼 생각된다. 어떻게 보면 기술, 디지털이라는 인간의 감성이 다가설 수 없는 기계의 영역이지만 그 기술로 하여금 얼마나 더 인간다운 삶을 살 수 있냐에 대한 문제라고 할까 그런 의미에서 이 아이폰 광고는 참 따뜻하게 소비자들에게 다가 온 것 같다. An unexpected holiday visitor finally receives the warm welcome he’s always yearned for. 예기치 않은 방문자가 마침내 그가 원한 환영을 받다. 오르골 소리를 녹음을 하고 오랜만에 외출을 나가는 듯한 한 남자. 거친 손, ..

더 보기

알바천국

이제부터 이 나라는.. 대선이라는 시즌에 맞춰 참 재미있게 이야기를 풀어냈다고 생각하는 광고. 이제부터 이 나라는 이라는 말이 참 괜찮았다. 이제까진 이랬지만 앞으로는~ 것이다 라는 느낌처럼 앞으로의 희망찬 미래를 가자 라던가 이제까지완 다르게 알바도 다르게 바뀔거야~ 라는 메세지를 느낄수 있었다랄까 탄핵 이후라는 사회 트렌드에 맞춰 "정의"라는 이미지와 메세지로 주의를 환기하고 평화로운 나라라는 카피와 함께 태양의 후예에서의 인상깊은 씬을, 공부하기 좋은 나라는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에서 한 장면을 아이키우기 좋은 나라는 핫했던 로버트 캘리 교수와 그의 딸 매리언을 여성이 당당한 나라는 이정미 전 헌법재판관을, 사회와 문화에서 이슈가되었던 장면을을 패러디하며 광고가 진행되는데 재미있게 잘 와 닿은 것 ..

더 보기

대한항공 게스트하우스-프랑스

"게스트 하우스 프랑스에 입주자를 모집합니다" 라는 말처럼 왕복 항곤권과 숙박비를 지원하는 대한항공의 이벤트 내가 만약 여러 호텔을 소개하는 컨텐츠를 만들었다면 참 난잡했을 것 같은데 빠른 템포의 음악과 프랑스의 아침풍경이라는 한 톤으로 여러 호텔과 지역들이 자연스럽게 어울어진 것 같아 보는 내내 기분이 좋았다. 또라는 슬로건이 참 인상에 남았던 광고 ㄹㄹㄹㄹ 파리의 아침 풍경과 전화벨소리 주요 랜드마크가 한눈에 교황청 광장 한복판 협곡에 위치한 하우스 발코니에서의 해변 14세기 귀족처럼 모시겠습니다 -600년 전통 고성 투르 g호텔 동화속 같은 마을 -콜마르 m호텔 알프스의 만년설 7개의 지역, 7개의 빈방 당신을 위해 비워놨습니다 빠른템포의 웅장한 오페라 입주자를 모집합니다라는 카피와 초인종소리로 마..

더 보기